디아블로3 벌써 시즌제가 도입되고 벌써 시즌 15나 되었다고 합니다.
매번 시즌마다 달리기를 했었는데 이번 시즌은 조금 늦게 확인을 했습니다.
저번 시즌부터 바뀌었는데 시즌마다 테마라는게 생겼다고 합니다.
14시즌에는 고블린이 두 마리씩 나왔었는데 이번 시즌에는 호라드림의 은총이라고 큐브런을 할 때 보상 상자가 2개씩 나온다고 합니다.
디아 유저들 사이에서는 그닥 끌리는 테마는 아니라고 합니다.
매 시즌 바뀌기는 하지만 너무 성의없는 패치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래도 시즌마다 새로 시작하며 파밍하여 강해지는 재미로 찾게 되는 이 악마의 게임 디아블로3 처음 하시면 뭐가 뭔지 잘 모르시겠죠?
이번 시즌 테마부터 디아블로3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한 공략을 써 볼까 합니다.
디아블로3 직업
처음 시작하시면 아마 직업을 정하게 될 겁니다. 원래는 총 5가지 직업이 있었지만 이 포스팅을 쓰는 2018.10.05 기준 2가지 직업이 더 추가되어 총 7가지 직업이 되었습니다. 추가 된 두 직업은 각 확장팩을 구매하셔야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직업 선택에서 제일 중요한 요소는 당연 자신의 하고 싶은 캐릭을 그냥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저와 같이하는 친구들의 플레이 스타일을 보면 물론 모두가 그런건 아니겠지만 매 시즌마다 항상 같은 직업을 선택하곤 했습니다. 저는 기동성과 몸은 약하지만 쌘 직업을 좋아해서 악마사냥꾼을 선택하지만 제 친구는 안정성을 추구해서 느려도 잘 죽지 않는 성전사만 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직업 설명이 의미가 없는게 모든 직업은 어떤 아이템 세팅을 하냐에 따라 특징이 다 다르기 때문에 처음 보시고 끌리는 직업을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직업을 선택 할 때 하드코어, 일반, 시즌이라는 탭이 있는데 하드코어는 한번 죽으면 그 캐릭터는 소멸 됩니다. 그러니까 한번 캐릭터를 생성해서 플레이를 하다가 죽게 되면 아이템이나 모든 그 캐릭터의 정보는 사라집니다. 하드코어로 선택해서 생성하면 보관함도 하드코어 캐릭터 끼리만 사용할 수 있으며 처음 디아블로를 접하신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시즌은 보통 한 시즌을 80~90일 정도 하는데 시즌 시작 할 때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시작해서 키워나가는 방식입니다. 스탠다드 창고에 아이템이 들어있어도 시즌 캐릭터와 공유되지 않고 시즌이 끝날 때 스탠다드로 아이템은 넘어갑니다.
직업에는 야만용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부두술사, 마법사 그리고 확장팩으로 나온 성전사, 강령술사가 있습니다.
성전사는 황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를 구매하시면 플레이 하실 수 있고 강령술사는 가장 최근에 나온 직업이며 강령술사의 귀한이라는 확장팩을 구매하시면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확장팩을 구매하지 않으셨다면 두 직업을 제외한 나머지 직업으로도 얼마든지 플레이 하실 수는 있습니다.
디아블로3 추종자
멀티 플레이를 주로 하신다면 잘 쓰이지는 않겠지만 솔로 플레이를 하신다면 없어서는 안 될 동반자입니다.
솔로 플레이를 하시면 데리고 다닐 수 있으며 요술사, 건달, 기사단원이 있습니다. 기사단원은 전사, 요술사는 마법사, 건달은 활쟁이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추종자들은 플레이어가 직접 무기와 악세사리를 세팅 해 줄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원하는 기술을 선택하여 자동으로 사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추종자가 죽어도 자동으로 다시 부활되니 크게 걱정 할 필요는 없지만 추종자 아이템 중에 추종자가 죽지 않음, 추종자 기술 모두 사용 가능 같은 유용한 옵션이 있는 아이템이 있는데 구해서 끼워주시면 편합니다. 추종자를 데리고 다니다가 멀티 플레이를 하면 자동으로 추종자는 사라지고 다시 솔로 플레이를 하면 고용 할 수 있습니다. 주로 기사단원은 추종자를 지켜주는 힐, 탱커 역할을 해서 자주 죽는 플레이어 들이 쓰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법사는 딜과 적들을 느려지게 한다거나 스턴을 거는 메즈기, 버프 위주로 스킬을 사용 할 수 있고 건달은 공격력을 올려주는 버프를 걸어주고 아이템 세팅이 잘 된 경우 효율이 가장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난이도
난이도는 보통,어려움,고수,달인,고행1~고행13까지 있습니다. 난이도 순서별로 몬스터의 공격력과 체력이 높아지고 많은 돈과 겸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에서의 생명력이 100%, 공격력 100%, 금화+0%, 경험치+0%라면 고행13 단계에서는 생명력 2108607%, 공격력 28832%, 금화+4500%, 경험치+8200%로 어마어마하게 올라갑니다.
마법부여
처음 시작하시면 마부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되실겁니다. 마부란 마법부여라는 말을 줄여서 말하는 것인데 게임에서 아이템을 얻으면 필요한 스텟이 있습니다. 만약 3개의 주속성, 극대화 피해, 극대화 확률 이렇게 세 종류의 옵션이 필요한 아이템에 주 속성, 극대화피해만 붙어 있고 나머지 옵션이 잡옵이라면 이 마법부여를 통해서 옵션을 바꿔 줄 수 있습니다. 주의 할 점은 옵션을 한번 바꾸면 더 이상 다른 옵션은 바꿀 수 없습니다. 이 마법부여는 각 마을에 있는 점술가에게 찾아가면 하실 수 있고 한번 할 때 금화나 또는 재료가 필요합니다.
무기 같은 경우 조금 다른데 무기는 모든 직업 공통 홈이 필요합니다. 홈도 마법부여로 뚫을 수 있고 홈을 돌려서 다른 옵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밍을 할 때 낮은 확률로 라말이라는 무기에 홈을 뚫어주는 아이템이 드랍 됩니다. 그러므로 무기 같은 경우 홈을 뚫지 않고 다른 옵션을 챙기고 홈은 라말로 뚫어주는게 좋습니다.
카나이함
카나이함도 아마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카나이함은 마부와 마찬가지로 꼭 알아야 할 필수 요소 중 하나입니다. 카나이함이란 고유옵션이 존재하는 아이템들이 많은데 이 고유 옵션을 추출해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유옵션이 화염속성 공격 시 자원 소모 50% 감소가 있다면 이 아이템에 고유 옵션을 추출해서 등록하면 플레이어가 화염 속성 공격을 할 때 자원 소모가 50% 감소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등록은 방어구 악세사리 무기 세 가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전설 아이템을 제련 할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에는 전설아이템, 고대 전설 아이템, 원시 고대 전설 아이템이라는 그 아이템 마다 옵션 최대치가 더 높은 상위 아이템이 있습니다. 하지만 얻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 파밍이 필요합니다. 만약 A라는 전설 아이템이 있는데 옵션이 너무 좋지 않게 뜨면 이 전설 아이템 재련을 통해서 같은 아이템을 새로 뽑을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고대 전설이나 원시 고대 전설도 나올 수 있습니다. 또 희귀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A라는 화살통이 필요하다면 희귀 화살통과 재료를 넣고 업그레이드를 하면 전설이나 고대 전설, 원시 고대 전설, 세트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하지만 원하는 화살통이 나올 때 까지 계속 뽑아야 해서 많은 재료가 필요합니다. 다른 주요 기능으로 세트 아이템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트가 머리, 가슴, 바지, 장갑, 어깨 5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어깨는 없고 장갑만 3개 있을 경우 장갑 하나와 재료를 넣고 돌리면 5가지 중 무작위로 다른 세트 아이템 부위 중 하나로 변환 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고대 전설이나 원시 고대 전설 아이템으로는 나오지 않아서 초반에 세팅 완성이 필요할 때만 자주 씁니다. 이 외에도 보석 색깔을 바꿔주는 기능과 부품 종류를 바꿔 주는 기능 등이 있습니다.
고대 전설, 원시고대 전설
아까도 말 했듯이 같은 아이템에도 등급이 존재합니다. 일반, 마법, 희귀, 전설, 고대 전설, 원시 고대 전설이 있으며 결과부터 말하자면 원시 고대 전설이 제일 좋은 아이템 입니다. 일반은 아이템 이름이 흰색, 마법은 파란색, 희귀는 노란색, 전설은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고대 전설은 주황색으로 표시되지만 아이템 테두리에 주황색 테두리가 쳐있습니다. 원시 고대 전설은 빨간색 테두리가 있습니다. 보통 일반에서 희귀까지는 재료로 분해해서 카나이나 마부를 할 때 사용하고 최종 목표는 원시 고대 전설이 됩니다. 전설과 고대 전설의 차이점은 전설 아이템보다 고대 전설 아이템이 옵션 수치가 더 높습니다. 고대 전설과 원시 고대 전설의 차이점은 고대 전설의 옵션 최대치가 원시 고대 전설 아이템에 무조건 붙습니다. 그래서 최대 옵션을 뽑기 위해서 원시 고대 전설을 원하는 것입니다.
대균열
70랩 이상부터 갈 수 있으며 대균열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대균열석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이 아이템은 일반 균열을 돌아 보스를 처치하면 1~2개 난이도에 따라서 3개까지 드랍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균열석으로 대균열에 입장하면 일반 균열과는 달리 몬스터들에게서 아이템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스를 잡으면 높은 확률로 세트, 전설 아이템이 떨어지고 높은 난이도의 대균열을 돌면 더 많은 아이템이 떨어집니다. 간혹 잊영버스를 구한다 이런 채팅을 보실 수 있는데 잊영버스는 높은 단수의 대균열을 빠르게 깨주고 버스기사가 잊힌 영혼이나 필요없는 전설 아이템을 받아갑니다. 버스를 타는 사람은 자신이 구하기 힘든 아이템을 빨리 구할 수 있어서 좋고 버스 기사는 잊힌 영혼이라는 재료를 빨리 수급하기 위해 돌아주는 것입니다.
무기고
원래는 없었지만 패치로 무기고라는게 생겼는데 디아블로3 게임 특성 상 파밍을 빠르게 해야할 때나 높은 대균을 클리어 해야 할 때 아이템 세팅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서 속도차이가 심해서 아이템 세팅을 저장해 놓고 그때마다 바로 바꿔 줄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대신 이 무기고에 등록되어 있는 아이템이 창고에 보관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디아블로를 처음 접할 때 궁금했던 것들 위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게임 > 게임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MMORPG 게임추천 아키에이지 소개 생활컨텐츠, 무역편 (0) | 2018.10.07 |
---|---|
MMORPG 게임추천 아키에이지 게임소개 종족, 직업편 (0) | 2018.10.06 |
모바일 추천 요리게임 마이리틀셰프 공략 (0) | 2018.10.03 |
메이플스토리 유타네 콩닭농장 이벤트 정보 (0) | 2018.09.30 |
스팀게임 Stardew Valley 스타듀밸리 본격농사게임 (0) | 2018.0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