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정보

MMORPG 게임추천 아키에이지 소개 생활컨텐츠, 무역편

아키에이지 게임 소개 1에서는 종족과 직업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했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컨텐츠는 무역과 채집등 생활 컨텐츠를 다루어보겠습니다.


무과금 유저라도 제일 큰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아마 이 무역이 아닐까 싶은데요.


무역은 게임 안에서 무역품을 만들어서 교역상인들에게 팔아서 금화나 금화로 바꿀 수 있는 아이템을 얻습니다.





무역이란?


앞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무역이란 무역품을 만들어 교역상인에게 전달해 금전적인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무역품을 만들면 그 무역품을 만든 지역으로부터 거리가 멀수록 무역품을 사는 교역상인들은 비싼 값으로 사드립니다. 반면 멀리 팔면 팔수록 많은 골드를 벌 수 있는 동시에 위험요소 또한 커집니다. 이 말은 멀리 가려면 전쟁지역을 지나야하는데 이 전쟁지역에서는 무역품을 노리는 적대 세력이 기다리고 있거나 숨어 있을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쟁시간이 끝나면 평화시간이 잠시 찾아오는데 그 시간을 이용해 안전한 무역을 할 수 있지만 거리가 멀고 평화시간은 짧아 많이 옮기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무역은 크게 해상 무역과 내륙 무역이 있습니다.


내륙 무역: 적대 세력이 공격하지 못 하는 연합 세력 지역 내에서 무역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아까 말한 것 처럼 멀리 갈 수록 많은 금화를 받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세력 내 지역이라도 전쟁지역을 지나쳐야 하므로 안심 할 수는 없습니다. 보통 전쟁 지역을 거쳐서 무역품을 팔면 골드를 더 많이 주기 때문입니다. 하여 예전에는 텃밭을 만들어 평화 시간에 전쟁 지역 밖으로 한꺼번에 옮겨 두는 작업을 하곤 했었지만 지금은 패치로 인해 특산품에 시간마다 내려가는 품질이 생겨 어려워 졌습니다.


해상 무역: 내륙 무역품을 교역상에게 구입해서 적대 세력 대륙 교역상에게 무역품을 파는 것 입니다. 불가피하게 바다를 건너야 해서 보통 배를 타고 무역을 합니다. 내륙 무역보다 많은 골드를 벌 수 있기 때문에 큰 위험을 감수하고 성공한다면 많은 골드를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다에서 레이더를 통해 약탈을 하는 적대 세력과 마주친다면 무역품을 지켜내기가 힘듭니다. 보통 무역선 하나를 다 채워 무역을 하면 연합 세력으로 만선 무역선이 떳다는 채팅을 올려 적대 세력이 많이 몰려오기 때문입니다. 




무역을 성공적으로 도와주는 이동수단


무역을 하기위한 이동수단에는 여려가지가 있습니다. 게임 내에 있는 마차와 비행선, 당나귀, 최대 무역품을 8개까지 싣을 수 있는 달구지, 퀘속정, 무역선, 구르미, 자동차가 있습니다.


: 배에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 처음으로 얻을 수 있는 나룻배, 55랩을 찍으면 받을 수 있는 쾌속정(별도구매가능), 경주정, 범선, 어선 등 많지만 주로 무역에 사용하는 배는 경주정, 쾌속정,무역선 정도가 있습니다. 범선이나 다른 배에도 상자를 달아 무역을 할 수 있습니다. 쾌속정에는 최대 2개의 상자를 달 수 있고 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경주정은 업그레이드를해서 대보름달 경주정으로 만들면 최대 4개의 등짐을 적재 할 수 있고 보통 배들은 무게가 많이 나가면 속도가 느려지는데 이 경주정은 성능 하락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역선은 최대 20개의 등짐을 적재 할 수 있습니다. 쾌속정과 범선 무역선 같은 경우 선박 아이템을 강화하면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마차, 비행선: 게임 내에서 일정 시간마다 순환하는 이동수단 입니다. 등짐을 하나만 등에 짊어지고 탑승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한번에 하나만 팔 수 있습니다. 또 정류장에서 마차나 비행선이 올 때까지 하염없이 기다려야해서 시간적으로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가끔 재미삼아 한번 해보는 것으로 추천합니다.


당나귀: 무역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퀘스트를 안 하셨다면 델피나드 별로 구매 가능합니다. 걷는 것 보다는 빠르지만 마차와 비행선보다는 느립니다. 하지만 당나귀에도 종류가 있는데 황금수수 같은 당나귀는 달구지 정도의 속도가 나와서 땅에 끼일 걱정이 없고 지름길로 다닌다면 달구지보다는 빠를 수도 있지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구르미: 나무구르미를 톱니구르미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빠른 속도를 내는 구르미로 바뀝니다. 보통 등짐 하나를 짋어지고 완료해야하는 밤징 퀘스트나 생활 퀘스트를 할 때 그리고 피시방 이벤트로 등짐을 옮겨야 할 때 자주 쓰입니다. 등짐을 들고 탑승하면 약 20m/s정도의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달구지: 내륙 무역에 자주 쓰입니다. 달구지의 종류는 여러가지인데 2칸, 4칸, 6칸. 최대 8칸까지 적재 할 수 있는 달구지가 있습니다. 4칸짜리 달구지를 캐시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점점 적재 공간이 많아 집니다. 엄청 빠른 속도는 아니지만 많은 등짐을 한번에 옮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경사가 진 곳에서 지나가다가 바닥에 바퀴가 끼일 수 있는데 운전을 잘 해야 합니다. 처음 달구지를 타신다면 탈출 스킬 쿨이 돌아오기 전에 또 끼이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자동차의 종류도 많습니다. 내륙 무역용으로 자주 쓰이기도 하지만 만드는데 비용이 상당합니다. 보통 2칸짜리 적재 공간이 있는데 종류에 따라서 3칸까지 적재 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바퀴가 끼이지는 않지만 속도를 이기지 못하고 뒤집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내려서 발로 차주거나 스킬을 통해서 다시 돌려 놓아야 하고 지름길을 알면 엄청 빠른 무역을 할 수 있습니다.




채집과 농사


생활 컨텐츠 중 채집과 농사를 빼놓을 수 없죠. 아키에이지에서 채집과 농사는 거의 모든 제작 물품에서 필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물론 모든 유저가 채집과 농사는 하지 않지만 그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모든 제작품을 경매장에서 구매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아까도 말했듯 무역에도 들어가지만 방어구나 무기 등 제작물품을 만들 때 연마제라는 아이템이 필요한데 이 아이템을 가공하기 위해서는 채집과 농사가 불가피합니다. 마을 어디든 돌아다니면 야생 작물이 자라지만 많은 수요를 감당하기에는 야생 작물로만으로는 공급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자신의 땅에 텃밭(허수아비)를 만들어 거기에 작물들을 심습니다. 화초나 약재를 심어서 캐면 채집 숙련도가 오르고 곡물과 채소를 수확하면 농사 숙련도가 오릅니다. 각 작물들을 키울 때 이상적인 기후가 있는데 이 기후를 맞춰서 키우면 다른 기후에서 자란 작물들 보다 더 많은 양을 수확 할 수 있습니다. 또 기후에 알맞은 작물을 심으면 수확 시간도 줄어 듭니다.





오늘은 생활 컨텐츠인 무역과 채집,농사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하우징과 텃밭의 종류 그리고 숙련도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